관리자로그인
발행일자 : 2025-11-30

충북도, 제65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발행일자 : 2011-06-09
충청북도는 6월 9일 제66회 구강보건의 날(치아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튼튼한 치아속에 든든한 가족건강”이란 주제로 대한구강보건협회충북지부(지부장 남수현)와 청주, 청원 구강건강관리사업 관계자들이 공동으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충청북도는 6월 9일 오전10시30분 철당간 광장에서 충청북도 치과의사회·치과기공사회·치위생과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구강 기자재 전시, 구강 홍보물 배부, 구강건강 체험코너, 치아 건강을 위한 동화 구연,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 할 예정이며 각 시·군 보건소별로 자체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 충청북도에서는 노인의치보철사업, 노인불소겔 도포스케일링사업, 도민을 위한 구강보건센터 설치사업 등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통하여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지난 1946년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전신인 조선치과의사회에서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자와 어금니(臼齒) ‘구’자를 숫자화 하여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했다.

이 날을 계기로 이번 행사는 조기 구강관리 습관이 중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불소도포, 잇솔질교육 등 다양한 구강관련 이벤트 행사로 깨끗하고 상큼한 건강한 치아를 만들어가기 위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도 관계자는 전했다.

브라이트에듀저널 조오행 기자
목록보기

최신뉴스

안산시, 공영도매시장 우수사례...
안산시장애인체육회 홍은미, 하...
안산시, 2026년 노인일자리...
안산시, 청년인턴 대상 지역기...
안산시, 다문화마을특구 로컬디...
“이민근 안산시장, 성포동 주...
푸르미어린이집, 안산시에 프리...
안산시, 경기교통공사와 맞손…...
안산시, 경기교통공사와 손잡고...
안산시, 재외동포청 공모사업 ...
안산 청소년들이 되살린 상록수...
안산시, 청년 인플루언서 팸투...
안산시,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
안산시, 도심 속 치유 프로그...
안산시, 청년 1인가구 영양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