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로그인
발행일자 : 2025-11-30

안산시, 도심 속 치유 프로그램 ‘공원 어싱데이’ 열린다

발행일자 : 2025-09-29

 

안산시가 지친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시민들에게 도심 속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공원 어싱데이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총 3차례에 걸쳐 관내 주요 공원에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어싱(Earthing)’은 맨발로 땅을 밟으며 지구와 직접 접촉하는 건강 활동으로, 스트레스 완화와 면역력 증진, 수면 개선 등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원 어싱데이는 시민들이 자연의 에너지를 맨발로 체감하며 심신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오는 10 11일 호수공원을 시작으로, 10 25일 화랑유원지, 11 15일 선부제2공원에서 차례로 열린다.

 

행사에서는테이프 커팅 등 기념식전문가 특강(1·2, 권택환 대한민국 맨발학교 교장 등 참여) ▲전문 해설과 함께하는 맨발걷기 코스 체험건강·힐링·목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안산시청 누리집 시정소식 게시판에 안내된 QR코드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행사 관련 문의는 안산시청 공원과(031-481-2415)로 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공원 어싱데이가 시민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확대해 시민 행복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퍼닝과힐링이있는숲 차진규 기자 <저작권자(c) 안산시청 및 퍼닝과힐링이있는숲,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목록보기

최신뉴스

안산시, 공영도매시장 우수사례...
안산시장애인체육회 홍은미, 하...
안산시, 2026년 노인일자리...
안산시, 청년인턴 대상 지역기...
안산시, 다문화마을특구 로컬디...
“이민근 안산시장, 성포동 주...
푸르미어린이집, 안산시에 프리...
안산시, 경기교통공사와 맞손…...
안산시, 경기교통공사와 손잡고...
안산시, 재외동포청 공모사업 ...
안산 청소년들이 되살린 상록수...
안산시, 청년 인플루언서 팸투...
안산시,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
안산시, 도심 속 치유 프로그...
안산시, 청년 1인가구 영양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