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로그인
발행일자 : 2025-11-30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원주지역 농촌마을 자매결연 협약 체결

발행일자 : 2012-09-20
□ 한국광물자원공사와 소초면 교항1리는 9월 21일(금) 오후 3시 마을회관에서 고정식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과 임직원, 전인구 이장 및 마을주민, 박용훈 원주부시장 및 이강후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도시 1기관 1촌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다.

□ 이날 행사에서 한국광물자원공사는 자매결연 협약에 앞서 공사 임직원 30여명이 농촌체험활동을 갖은 후 협약체결과 더불어 후원금을 마을에 전달한다.

□ 소초면 교항1리는 ‘혁신도시 1기관 1촌 자매결연’사업을 통하여 한국광물자원공사라는 든든한 후원자를 맞이하게 되어 앞으로 농촌일손 돕기 지원, 농산물 직거래 판매 등 그동안 소외되고 어려웠던 마을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미 원주지역 농촌마을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공공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대한석탄공사, 산림항공본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관광공사 등 7개기관이 있으며 자매결연 마을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 한편, 무분별한 자원개발을 지양하고 사회와 환경, 인간을 고려한 자원개발을 통해 선진자원강국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한국광물자원공사의 이전인원은 550명이며 청사규모는 33,314㎡(지하2층, 지상15층)으로 오는 10월 착공하여 2014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 시 관계자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본격적인 지방이전을 추진하는 시점에서 자매결연 협약 체결로 공공기관의 원활한 지방이전을 지원하고 지역주민과 융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출처 원주시청
목록보기

최신뉴스

안산시, 공영도매시장 우수사례...
안산시장애인체육회 홍은미, 하...
안산시, 2026년 노인일자리...
안산시, 청년인턴 대상 지역기...
안산시, 다문화마을특구 로컬디...
“이민근 안산시장, 성포동 주...
푸르미어린이집, 안산시에 프리...
안산시, 경기교통공사와 맞손…...
안산시, 경기교통공사와 손잡고...
안산시, 재외동포청 공모사업 ...
안산 청소년들이 되살린 상록수...
안산시, 청년 인플루언서 팸투...
안산시,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
안산시, 도심 속 치유 프로그...
안산시, 청년 1인가구 영양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