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로그인
발행일자 : 2025-11-30

새로워진 양산타워로 오세요"

발행일자 : 2016-05-09
양산시는 지난해 12월 말 새로운 모습의 양산타워를 시민들에게 공개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산타워는 탑신 135m, 첨탑 25m 등 총 160m 높이로 서울남산타워(236.7m)와 대구 우방타워(202m)에 이어 전국 3번째 높이로 양산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지난 2011년 타워 리모델링 후 최근까지 해마다 20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고 있으나 5년이상이나 장기간 동일한 모습과 콘텐츠의 정체로 이용객은 물론 각계 각층에서 식상함을 제기했었다.

이에 시는 현재 트렌드에 맞는 아이템으로 변경해야 할 필요성을 느껴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이미지의 양산타워로 재탄생 했다. 기존의 과거관의 경우 양산박물관과 연계한 동영상 및 전시쇼케이스를 설치해 박물관 방문을 하지 않고도 미리 둘러 볼 수 있다.

하지만 현재관에서는 양산의 축제, 특산물, 관광지등을 소개하고 있고, 이외에도 기업홍보관의 단순 열람 수준이 아닌 실시간으로 구인구직정보를 알 수 있도록 쌍방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한 남녀노소 전 계층이 즐길 수 있는 미래관은 3D 체험, 크로마키 촬영기 설치, 인터렉티브게임존의 재구성 등 다양한 컨텐츠 개선과 실내외 인테리어 변경으로 양산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나동연시장은 “인구 30만 시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단장해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을 받는 양산타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목록보기

최신뉴스

안산시, 공영도매시장 우수사례...
안산시장애인체육회 홍은미, 하...
안산시, 2026년 노인일자리...
안산시, 청년인턴 대상 지역기...
안산시, 다문화마을특구 로컬디...
“이민근 안산시장, 성포동 주...
푸르미어린이집, 안산시에 프리...
안산시, 경기교통공사와 맞손…...
안산시, 경기교통공사와 손잡고...
안산시, 재외동포청 공모사업 ...
안산 청소년들이 되살린 상록수...
안산시, 청년 인플루언서 팸투...
안산시,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
안산시, 도심 속 치유 프로그...
안산시, 청년 1인가구 영양관...